[BGM] 엄마야~ 아플이 공략올렸네 보러가자~ 고고씽!!
영웅 공략
스카이 Skye
공략 제목 : [BGM] 엄마야~ 아플이 공략올렸네 보러가자~ 고고씽!!
작성자 정보 : Guardlease (2015-10-06, 조회수: 3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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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소개 및 BGM

 

 

 

 

 

 Virtual Riot - Energy Drink

 

 

 

 

 

 

 

 

 

 

 

안녕하세요!!

BJ로 활동 중인 'ArtPlay'라고 합니다 ^^

아시는분도 있을겁니다 :D

 

 

제가 최근 방송때문에 인벤에서 활동을 안했었네요ㅠㅠ

 

 

 

 

 

 

 

 

 

 

 

 
 
방송국
 
유튜브
 
 
최근영상 중 짧고 재미난 영상하나 올려봅니다 :D
이미 보신분도 있겠지요 ^^
(영상이 안올려져서 링크겁니다.)

 

 

 

 

 

 


 

 

 

 

 

 

 

 

 

 

 

스카이 소개 및 매드무비


 

 

 

 

 

 

이번 1.9패치로 스카이가 엄청나게 버프되었는데요...

아직까지 사람들이 사용하지않고있고 샀지만 어려워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공략을 적어봅니다 :D

 

스카이는 카이팅이 뛰어나고 폭발적인 데미지보다는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주는 영웅입니다.

 물론,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라 손에 익는데 오래걸리는게 흠이지만요...

 

AOS의 모든 영웅들은 대략 100판이상 해보고 감을 익혀야 그때서야 자신의 것이 됩니다.

1~2판해보고 이 영웅 안좋다 나랑 안맞는다 하기는 너무 이른것이지요..

몇판해보시다보면 점점 감이 올것이고 감을 익힌 후 랭겜을 하다보면 티어가 올라가있는

자신의 모습이 보일것입니다 :D

 

 

 

 

미숙한 솜씨로 매드무비를 만들어 봤습니다 :D

5분가량 됩니다 ^^

 (영상이 안올려져서 링크겁니다)

 

 

 

https://youtu.be/cij-SRlQz_M

 

 

 

 

 

 

 

 

 

 

 

 

 

 

공략을 보기전

 

 

 노랑부분인 VG 용어 총정리를 보신다면

더욱더 빠른 이해와 베인글로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D

물론 제가 쓴 글입니다 ^^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380&l=3054)

 

 

영웅 상성

 

 

 

스카이는 생각보다 상성이 없습니다.     

 

조합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우리팀에 이 있으면

 더욱더 힘을 발하는 영웅입니다 ^^

 

 

 

 

 

 

 

 

 

 

잘맞는 이유설명

 

 

 : 캐서린은 단일 CC기가 있는 영웅입니다. 스카이는 무빙을 하며 모든 스킬이 논타겟인 영웅인데, 논타겟을 타겟팅으로 바꿔주는 영웅입니다. 너무나도 궁합이 잘맞습니다.

 : 아단은 이속증가와 보호막 적팀에게는 슬로우, 게다가 광역가두기스킬까지 있는 영웅입니다. 가둔 후 스카이의 궁극기를 한다면 적군은 혼란상태에 빠질것입니다.

 : 핀은 1.9패치 때 나온 영웅입니다. 아직 연구가 안되서 쓰기는 그렇지만, 스카이와의 궁합은 최상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끌어오기인 궁극기로 적들을 뭉치고 땅을 뛰며 다시 적을 끌어오며, 광역 슬로우 or 스턴기까지 보유한 영웅입니다. 이러한 스킬을 스카이와 호흡을 맞춰서 사용한다면 당신은 승리를 거머쥐게 되있습니다.

 

 

                  

 

 

 

 

 

추가 상대법은 따로 적겠습니다 :D

 

 

 

 

스킬 빌드

무차별 사격
수리 기동
위상차 폭격

 

 

 

스킬설명


 

 


 

패시브

(목표 고정)

 스카이는 기본공격을 한 상대에게 목표고정을 합니다. 또한 목표고정을 한 상대에게 무차별 사격을 할 경우 125%의 데미지가 적용되며 이동속도 증가 효과도 받습니다. B스킬과 C스킬을 사용가능케합니다. 시야가 제공된다곤하지만, 버그인지 몰라도 부쉬에 들어가면 오히려 목표고정이 사라지고 시야도 안보입니다.

그리고 기본공격을 하면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목표고정된 상대로 가면 더욱더 빨라지며 뒤로 가면 조금만 빨라집니다.

 

A스킬

(무차별 사격)

 스카이는 지정한 방향 1직선으로 무차별난사를 합니다. 이 틱데미지는 CP와 WP 계수가 있으며, 주력딜링 스킬입니다. 캔슬이 가능하며, B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주력스킬인 만큼 사용 시 신중해야합니다.

 

B스킬

(수리 기동)

 목표고정이 된 상대에게 사용가능하며, 순간적으로 날라가기 때문에 생존기 or 추노기로 이용됩니다.

게다가 미사일의 깡딜은 무시하지 못하는 딜이 뿜어져 나옵니다 :D

또한, 목표고정시간이 스킬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C스킬

(위상차 폭격)

 목표고정이 된 상대에게 사용가능하며, 시간이 지난 후 떨어지기에 예측을 해서 사용해야합니다.

주로 상대방이 도망가지 못하게 뒤쪽으로 쏘거나, 우리팀 스킬로 뭉쳐진 적에게 씁니다. 생각보다 스킬사용이 어렵고 한번의 실수로 한타가 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첫타에 맞은 적들은 기절을 하며, 이 후 맞은 적들은 슬로우에 빠집니다. 데미지도 생각보다 쌥니다 :D

 

 

 

 

 

 

 

 

 


 

 

●평타이동속도에 대한 팁

 

빨간영역 : 이동속도증가를 거의 받지 못함.

파란영역 : 이동속도증가를 많이 받음.

 

 

 

 

 

●스킬샷에대한 팁

 

 

 

-B스킬 편-

 

노란지점은 스킬을 사용한 지점이고 스카이가 이동되는 지점이라고 보면됩니다.

주황색영역은 미사일로 데미지 데미지를 주는 영역입니다.

 

목표고정된 상대로부터 스카이가 이동되는 지점까지가 미사일이 발사되고 데미지를 주는 영역이라고 보면됩니다.

 

 

 

 

-C스킬 편-

 

노란지점은 스킬을 사용한 지점입니다.

주황영역은 스킬이 적용되는 지점입니다.

 

대각선도 마찬가지로 목표고정된 상대로부터 원을 그리듯이 1자로 스킬이 나간다고 생각 하면됩니다. 물론 상대방을 직접적으로 눌러서 스킬을 사용한다면 그 지점에 동그랗게 나갑니다 :D

 

 

 

 

 

 

 

 

 

 

 

 

 

 

더욱더 자세한 설명은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D

(링크 https://youtu.be/t-v_E9hzi7g)

 

 

 

아이템

시작 아이템
코어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이후)
첫코어템은 선택!

 

 

 

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으나 스카이는 템트리가 정해져있습니다 :D

물론 방어템은 선택이 가능하지만요 ^^

 

 

 

 

 

상대방에 따라 템을 선택하자!


 

 

 

초반 적팀에 CC기가 많다면,

    등등

1코어 뽑기 전 혹은 1코어 이후 을 구비해주시면 됩니다.

 

 

상대팀에 WP가 없다면,

용린갑을 버리고 다른 딜템을 선택하세요 :D

 

 

상대팀에 CP가 없다면,

이지스를 버리고 용린갑을 바로 올려주세요 :D

 

 

상대팀에 타카가 있다면,

만 뽑고 까지 간 후에 올리고 가면됩니다.

               

 

상대팀에 크럴이 있다면,                              
타카처럼 템을 가되 를 올리기전에 가아닌 를 올려줍니다.

 

 

 

 

 

 

 

 

 

 

아이템은 저의 생각이 아닌 외국 선수인

이라키조로의 템트리를 보고 참조 했습니다 :D

시작아이템이 다른거는 밑에 추가공략에 넣었습니다 ^^

 

 

 

               

추가공략

 

 

 

운영법



 

 

 

 

초반 스카이는 무척이나 강력한 편이니 상대를 압박하되 적정글 위치를 파악하면서 딜교환을 해줘야합니다.

 

 

중반 스카이는 초반에 압박을 했다면 딜로스없이 강해지지만, 초반에 그렇지 못하였다면 약간의 딜로스가 있습니다.

덕분에 중반에 한타나 교전은 피하시되 싸워서 이길 수 있다면 싸워주고 스킬샷에 자신있다면 싸우셔도 됩니다.

 

 

후반 스카이는 이제 모든지 아이스크림으로 만드는 영웅이 됩니다 :D

 

 

 

 

 

 

 

레인 상대법


 

 

 (쥴)

쥴은 WP와 CP둘다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쥴도 논타겟스킬이 많다보니 스킬샷만 피하면 쉽지만, 그렇지 못할경우 레인전에서 고통을 받게 됩니다.

왠만하면 을 피하는 선에서 딜교를 하며, WP쥴은 안싸워주는게 좋습니다. 이 있다면 그냥 파밍해서 후반보세요.

 

 

시작아이템

 

난이도

WP ★★★★☆

CP ★★☆☆☆

 

 

 

 

 

 (링고)

링고는 가장 기본적인 영웅이 아닐까 생각듭니다.

링고는 초반견제기가 너무 아픈 편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방어 아이템이 있습니다 ^^

아니 오히려 압도가능합니다.

 

 

시작아이템

 

난이도

WP ★★☆☆☆ 

CP ★☆☆☆☆

 

 

 

 

 

 (복스)

복스는 레인전에서 공진데미지를 주는것이 아닌 평타 데미지를 줍니다. 저항이 아닌 방어템을 가준다면 초반부터

압살이 가능해집니다. 미니언 데미지도 줄어드니깐요 :D

문제는 후반에 한타에서 복스가 잘하면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후반스카이도 좋은 편이니 복스도 쉽습니다.

 

 

시작아이템

 

난이도

WP ★★☆☆☆

CP ★☆☆☆☆

 

 

 

 

 

 (셀레스트)

셀레스트는 스킬을 보면 스카이를 절대 이기지 못합니다. 모든 스킬을 무빙과 스킬로 피하기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손차이가 너무 심각하지않은 이상 셀레스트에게 질 수가 없습니다.

근데 이 셀레스트 상대로 초반에 더 압박을 하는 법이 있습니다.

바로 단검을 가는것인데요. 단검을 가지만 템트리는 CP로 갑니다. 나중에 파는 것이에요 ^^

초반에 다른 아이템을 가서 스킬을 쓰며 셀레에게 딜을 시도 했다가 몸약한 스카이는 녹아버릴 수가 있는데

단검을 사서 스킬이 아닌 평타로 잡고 마무리를 스킬로 한다면 더욱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D

 

 

시작아이템

 

난이도

CP ☆☆☆☆☆

 

 

 

 

 

 (스카프)

우리 귀염둥이 스카프는 초반에 너무나도 강력한 레인입니다.

덕분에 잘하는 스카프를 만난다면 고통을 우리에게 선사합니다.

티어가 낮아서 본인이 스킬을 다 피할자신이 있다면 문제가 안되지만요 :D

스카프는 극초반만 안따여주면 그 이후로 압도합니다. 후반 한타 때 카이팅 당하지말고 먼저 짤라주는게 좋습니다.

 

 

시작아이템

 

난이도

CP ★★★☆☆

 

 

 

 

 

 (페탈)

http://cafe.naver.com/vainglorykr/5939

...

 

시작아이템

 

난이도

WP ★☆☆☆☆

CP ★☆☆☆☆

 

 

 

 

 

 

 

 

 

 

 

 

 

위에 적은것은 전부 제 생각이며, 태클은 댓글로 주세요 :D

 

 

 

 

 

 

 

 

 

 

 

 

 

마치며...



                  

 

오랜만에 공략글을 적어보니 힘들고 오래걸리네요...

오늘은 방송을 늦게 켜겠네요... ㅠ

영상편집도 하고.. 공략도 올리느라..

 

그럼 다들 스카이 충이 되자고요 !!

 

고고씽!!

(엄마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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