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고고싱~! 무차별 사격!
영웅 공략
스카이 Skye
공략 제목 : [BGM]고고싱~! 무차별 사격!
작성자 정보 : 치탄다엘 (2015-09-05, 조회수: 6981)
5/6

머리말

안녕하세요 :) 스카이 공략해보겠습니다.
제 공략은 WP/CP모두 준비되어있습니다.

스카이는 스킬이 모두 논타겟이거나 발동하는데 되어야 쓸 수 있다는 조건이 있어
모든 패시브, 스킬을 활용할줄 알아야 합니다. 스킬보다 손가락이 먼저인 고급 영웅인 셈이죠..
사용이 어려운 영웅이므로 쉽고 강한 영웅으로 꿀빠시고 싶으신 분은 뒤로가주시기 바랍니다 :)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YH8vE

ㄴ2015. 9. 8  공략 다듬기
 -2015. 9.11 WP빌드 수정, 팁 추가

참고 공략

영웅 상성

스카이는 아군과도, 적군과도 크게 상성을 타지 않고
거의 어떻게 쓰느냐가 문제인 영웅이라고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상성이 좋음

사실 스카이랑 상성이 좋은 아군은 자신을 보조해주는 로밍보다는
같이 어그로를 끌어주는 정글러가 있는게 좋습니다 :)
정글러를 파트너라고 생각하고 같이 다닙시다.

 로나

-승률/픽률/닷지률을 쏘우와 앞다투다가 1.8 패치 이후 제대로 상향되었습니다.

  로나 굉장히 강력하고 또한 굉장히 튼튼해져서 예전의 로나를 플레이하고 봐온 저로써는

  괴리감이 들 정도입니다..;
  쓰고 난뒤 후딜레이와 평타사거리 때문에 두번째타를 넣으려면 까지 사용했어야하는데
  이제는 에 이속버프가 2(...)나 달리는데다가 두번째 타가 분노를 모두 소비하지도 않으며
  쓰는동안 3렙기준으로 아머/실드가 80이나 올라가서 굉장히 강력한 딜을 안정적으로 넣는게

 가능해졌습니다... 재사용 시간도 4초로 줄어들었고요. 이제 팀이 로나가 있으면 어그로를 혼자 다먹습니다.
 로나 혼자 깽판칠때 뒤에서 를 적 뒤에 일자로 써주면서 풀딜 넣게 도와주면서 딜합시다.

 단, 로밍에게 시시기가 부족할경우 로나 스카이 조합은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글레이브

-베인글로리 최강의 기본 스탯을 가지고 있으며, 글레이브가 딜템을 갈 경우 상대방들은
  어그로를 당연히 글레이브에게 쏟을 수밖에 없습니다. 글레이브가 스택 쌓는것만큼 무서운건 없죠...
  기본적으로도 상당히 강력하며 로 인한 갱킹력과 한타때의 진입 후퇴 속도는 비할 영웅이 없네요.


 타카

-타카는 어그로 끄는 영웅입니다. 딜링도 준수하고 스카이와 무난하게 어울립니다.
  우리팀 로밍이 먼저 들어가고 난뒤에 우리팀 타카가 로 들어간 후에 한타 진입하시면 됩니다.


 복스

-복스는 상대방에게 제거 1순위 영웅입니다.
  가 들어가면 같이 딜 해주십시다.


 캐서린

-캐서린은 베인글로리의 거의 모든 영웅들과 궁합이 좋습니다.
  준수한 스턴기 가 있으며, 스카이에게 달라붙으려는 아이들을
  로 스턴걸어주기만 해도 캐서린은 할거 다한거나 다름없습니다.


스카이는 도주기가 부실하며 또한 도주기로 사용할 수 있는 때와 없는 때가 있어서
아군이 먼저 어그로를 끈 후에 한타 진입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속 증가 덕에

그 후의 상황은 별달리 걱정하실 일이 없습니다.
이외에도 슬로우같이 약한CC기라도 있는 영웅과는 시너지가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움

 스카프

-CP복스가 다시 수면위로 올라오자 그 카운터로 사용되던 스카프입니다.
  그 외에도 다시 점점 뜨고있는 귀염둥이죠 :)
  스카프 역시 초반에는 스킬 딜이 약하며 주력스킬인 이 속도도 느리고 약합니다.
  여기부터 이미 를 통해 가 항상 켜져있는  포트리스 마냥 날아다니는 스카이를
  맞출 방법이 없습니다... 정말 피하기 쉽습니다;; 스카프 레인전은 쉽지만

  모든 스킬(패시브도)이 계수가 상당히 높기때문에 템이 나올수록 강력해집니다.
  그러니 을 피한 후에 와 를 사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쥴은 버프 전에 쏘우만큼 아무도 쓰지 않을 때에도 사실 레인전은 강력한 영웅이었으며

  조정이 되어온 지금에 이르서서도 그 정체성은 잃지 않았습니다.
  쥴 이 친구도 템이 나올수록 딜이 눈에 띄게 달라집니다만... 쥴또한 스킬 모두가
  논타겟입니다. 이속효과와 으로 인해 기동력이 좋은 스카이를 맞추기 힘들죠...
  쥴은 보통 을 첫템으로 사오는데다가 잡기도 어려우므로 잡는다는 생각보다는
  cs를 못먹게 계속 평타와 로 상대방을 긁는 견제하면서 파밍에 집중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셀레스트

-셀레스트 역시 쥴과 같이 모든 스킬이 논타겟인 고급 영웅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스카이는 때릴것만 있으면 기동력이 좋으므로 특히나 8렙전의 과 

  맞아줄 이유가 없습니다... 셀레스트는 초반에 정글 갱콜을 계속하여 8렙을 최대한 늦게 찍도록

  레벨링을 방해하는데 주력해줍시다. 셀레스트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경우를 주지 마시고

  한타때도 정글러가 물도록 셀레스트에게 핑을 계속 찍어줍시다.



상성이 좋은 적은 대체적으로 이동기가 부실한 영웅과 논타겟 스킬을 가진 영웅입니다.
맞지 않으면서 때린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해주세요 :)
사실 상대하기 쉬운 영웅이 없다 카더라



상대하기 어려움

 타카

-타카는 정말로 조심히 상대해야합니다.
  상대방에 타카가 있으면 무조건 타카에게 CC기가 들어가거나 가 빠진걸 확인 한 후에
  들어가주세요. 타카가 나오기 전에도 가 나오는 시점부터 상대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리고 패시브로 인해 카이팅 하기 어려우므로 초반에는 최대한 접근 안하고
  로 긁어주시거나 접근하기 전에 평타 때릴 여유 있으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코어템 3개정도 나올때/12렙 됐을때 쯤에는 숨통이 트이므로 타카의 힘이 약해질 후반을 보시거나

  타카에게 핑을 찍어서 아군이 알아서 타카를 무력화 시켜주는거나 자신을 보조해주길 바라시는게 좋습니다.



스카이는 거리 유지가 생명입니다. 타카, 코쉬카, 글레이브 등
거리를 좁힐 수 있는 영웅이 상대에게 있다면 후진입해주세요.

스킬 빌드

무차별 사격
수리 기동
위상차 폭격
스카이의 모든 스킬은 논타겟/조건부 스킬입니다.

은 그냥 써도 나쁘지 않지만 이 되어 있는 상대를 히트하게 되면 25%추가딜이 있으며
을 쓰기 위해서는 무조건 이 된 타겟이 있어야하며 이동범위도 그 타겟 주변으로 한정되어 있고
또한 이 된 타겟 주변 범위로 쓸 수 있는 공간이 한정되어있습니다.

말 그대로 스카이라는 영웅에 대한 이해도와 스킬을 어떻게 활용하느냐,
또는 맞추느냐 마느냐에 따라 넣을 수 있는 딜이 천차만별입니다.



목표 고정 
스카이 딜링과 스킬의 시작이 되는 패시브입니다.
평타로 상대를 때리면 3초간 상태가 되며 시야가 잠시 제공되고 이속이 1.2초간 2증가합니다.
백무빙할시에는 거의 증가하지 않습니다만 아예 증가하지 않는것이 아니며, 된 상태의 적을

지속시간동안 주시하게되므로 공격하는데 몸을 돌리는 약간의 딜레이도 사라지게됩니다.
범위는 8로 상당히 긴데다가 을 1렙이라도 배우면 사거리와 동일해지므로
거의 신경 안쓰셔도 무방합니다.
상태가 된 상대에게는 의 피해가 25% 증가하며
이 활성화된 적이 있으면 그 주변으로 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이속증가 버프는 이 된 적을 때려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평타 최소 두번을 쳐야 얻을 수 있다는 거죠 :)

백무빙하실때 45도 정도의 각도로 빼시면 이속증가 효과를 거의 받습니다.


무차별 사격
스카이 딜링의 핵심스킬입니다.
CP와 WP계수 모두 상당하며 레인전 견제력의 핵심입니다.
평타로 상태로 만든 후에 25% 추가 데미지가 들어간다는점 익혀두시고 활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단, 상대방 영웅에게 접근기가 있다면 그 스킬이 빠진 후나 아군이 지켜줄때 외에는 멀리서 사용해줍시다.
약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거같은데 는 히트를 얼마나 시키느냐에 따라 딜이 달라집니다.

다른스킬처럼 한번 맞추는 스킬이 아닌데다가 풀 히트가 아니더라도 결코 약한 스킬이 아닙니다..

스킬 딜이 들어가는 매커니즘이 표기된 수치만큼 나뉘어 들어가는건데 알고있으면서도
이상한점을 못찾았었네요. 전체 데미지가 40/40/40/40/80씩 올라가는 거였습니다.
정말 조금 오르긴 하지만 레인전에서는 보다 나으므로 4렙까지 찍어주고
그 다음 마스터해줍시다.



수리 기동
스카이의 특이한 이동기입니다.

왜냐....사정거리가 겁나게 길거든요 최소 10정도의 거리를 날 수 있습니다.

물론 돌진기로 쓸 때 한정이지만요. 후퇴할 수 있는 경우는 상대방과 붙어있을때
대략 복스정도의 사거리만큼 뒤로 뺄 수는 있으며, 상대 근처에 벽이 있다면

벽을 넘을 수도 있습니다. 미니언이나 정글몹이 있다면 사실상 베인글로리 추노왕은

스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를 사용해본다면 아시겠지만 미사일이 4개 나옵니다.

이게 5렙 기준으로 620(+2.4CP)데미지를 주는데 이걸 4번 때리는게 아니라
저 데미지가 나뉘어서 들어가는겁니다. 도 마찬가지고요

일단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매우 긴 이동기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상당히 무궁무진합니다.

우선 레인에서는 상대방이 딜교를 하지 않고 뒤에서 CS만 챙기고있을때
미니언에게 평타를 한대치고 으로 미니언을 넘어가서 상대방을 한 다음
를 사용할 수도 있으며 접근기를 가진 영웅이 나에게 돌진할때 한 후에

상대가 있던 자리로 사용하여 오히려 거리를 더 벌릴 수도 있습니다.
(위치전환이라고 생각하고 쓰시면 좋겠습니다.)
또 상대방을 쫒아갈 때 상대방에게 이미 가 되어있다면 좋겠지만 아닌 경우에는
미니언이나 정글몹에 을 한 후에 의 압도적인 돌격력을 사용하여 추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스킬의 매커니즘이 일단 을 한 상대에게만 쓸 수 있고 또한 상대방이 있던곳으로

미사일이 날아가게 됩니다. 근데 특이하게도 이 미사일은 범위 데미지로 들어가며

또한 유도 미사일이 아닙니다. 추노하는 상황에서도 1~2번 이상 사용할 일이 없고(2~3번써야될정도면 못큰겁니다.)
확정 히트가 아니기에 보다 를 마스터합니다.

약간은 상대방이 있던 쪽으로 유도 되기는 하지만 상대방 이속이 빠르거나
이동기 등등을 이용하여 회피할 수도 있으므로 딜겸으로 사용하실 때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상차 폭격
에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거리가 2/4/6만큼 늘어나는 패시브인데요,
1렙 찍었을 때 거리가 10이 되어 의 사거리와 동일하게 됩니다.
1.3초를 기다려야 시전한곳에 떨어집니다. 게다가 처럼 쏜 후에 방향 조절이 가능한 것도 아니기때문에
아군의 CC기까지 정확히 쓴곳에 연계되지 않는 이상 풀 히트하기 어려우며, 보통은 나가버립니다.

좀더 멀리 써주시기 바랍니다. 처음에 발사하려는 위치보다...

딜링기나 패시브 확보보다는 퇴로 차단용으로 주로 쓰게됩니다.
거리 늘리고 조금이라도 딜 더 넣고 쿨감이 복스 처럼 많이 줄어드니 마스터해줍시다..

아이템

시작 아이템
WP 코어 아이템
WP 최종 아이템
CP 코어 아이템
CP 최종 아이템
템 빌드 순서 읽어주세요. 최종템만 보지 마세요...
공템은 효율 좋게 되어 어느 상황이든 무난하겠지만 방템은 상황 맞춰서 가세요 :)


시작 아이템
첫템은 CP일 경우  WP일 경우 를 갑니다.
스카이의 스킬들, 특히 초반에 은 계수가 높고 에너지 소모가 부담되지 않으므로
CP를 하신다면 을 갑니다.

WP일경우 스카이의 허접한 레인관리력에 힘을 보태주는,
가 좋습니다.



WP 코어 아이템
WP 코어 아이템은 과 입니다.

스카이는 기본 타격력이 쏘우 다음으로 최하입니다.

다른 영웅이 작은 미니언 포탑이 한대 때리면 먹을 수 있을 때 스카이는 그 느린 공속으로 두번 때려야됩니다.

태생적 문제는 어쩔 수 없습니다... 최대한 상대 레이너에게 꿇리지 않게 파밍 열심히 해주세요.

스카이는 스킬중에 평타를 보정해주는 스킬은 없으므로 순전히 무슨 WP템을 가느냐에 따라

얼마나 딜을 넣는지 얼마나 생존하는지가 확연히 차이나게 됩니다. 타격력이 후지므로
공속템을 다른 영웅처럼 두개를 빌드하기에는 너무 딜로스가 심각하므로 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만 가고 싸우기 전마다 를 먹어줌으로써

그만큼의 공속과 추가로 타격력을 확보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크럴같은 누적딜 뚜벅이들이라면 를 빨리 올리고 방템을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스카이로 WP가실때에는 스카이의 를 이용한 카이팅과 그로 인해 끈질기게 딜을 넣는

그런 스타일을 지향하는게 좋습니다.

스카이로 딜템을 갈 경우 상대 정글러를 떼어내기 어려우므로

타 레이너와 다르게 방템을 3개나 올려서 버티면서 천공기 쌓아줍시다.

천공기가 어느정도 스택이 쌓을 경우 그 손맛 만큼은 제가 보장해 드립니다 :)



WP 빌드 순서
우선 을 올려주신 다음 상대 정글러를 보고 먼저 완성할지 를 먼저 완성할지 정합니다.
하나를 완성하면 먼저 사신 후 공템 나머지 하나를 완성한 후 를 가줍시다.
은 공템 하나 완성하기 전에 빨리 올려주세요. 코어템 두개정도 만든 후 로 업글해줍니다.
그리고 방템으로는 와 를 가게 되는데 이지스는 말할것이 없고
는 천공기 쌓기 전에 버티는 템으로 갑니다.

스카이 WP은 후반 왕귀한다는 생각으로 하시고 레인전에서 상대방에게 0.5초라도 맞출 수 있다면
으로 계속 긁어주시는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CP 코어 아이템
CP 코어 아이템은 을 우선적으로 뽑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CP로 가시게 되면 레인 조절하는데 평타보다 주로 으로 조절하게됩니다.
는 안그래도 판정이 스카프 보다 정직하지 못하기때문에

보다 더 풀 히트에 근접하기 위해서 스킬에 슬로우가 묻게 해주는데다가
CP력이 다음으로 높은 100을 주므로 CP스카이의 딜링 핵심 요소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조합하는데 1000골드에 근접하는게 없기때문에 빌드하는데에도 어려움이 없습니다.



CP 빌드 순서

빌드 순서에서 유의하실건
가는 타이밍과, 르 언제 가느냐
우선 은 처음에 올리게 되겠지만, 여기까지 올리신 후에
점수판을 열고 상대 템창에 가 있거나 빌드중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올리는 중이라면 을 가주시는게 타이밍 좋습니다. 그다음에는
를 가서 CP추가확보를 하시면 됩니다.
와 등의 방템을 가는건 상대 영웅에 따라 타이밍 좋게 가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나에게 들어올 수 있는 하드 CC기가 상대방이 6렙이 될때 생기면 그때 올리는거죠 :)
혹은 상대 딜이 감당 안되신다면 를 더 빨리 사시는것도 좋겠죠.
또한 타카나 크럴이 있다면 아군이 아마 를 사겠지만.... 안그런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그런경우에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삭제했습니다. 팔방미인 템이긴 하지만... 아이템 능력치가 너무 골고루 분배되어서

   무난히 이길 게임이라면 몰라도 평소에는 애매한 템같습니다.

추가공략

레인 운영법

스카이는 기본적으로 스탯은 전체적으로 평균...이라 볼 수 있겠지만(사실 큰 상관은 없습니다)

큰 문제는 기본 타격력이 약하다는 겁니다.

누커인 셀레스트와 스카프보다 평타 데미지가 1렙부터 12렙까지 후달립니다.

63-128인데 조금 더 낫긴 하지만 쏘우급입니다.

막타 유의해서 먹어주시고 상대가 라인을 미는만큼 우리도 밀어주시도록 노력하시는게 좋습니다.

쪼렙때는 다른 영웅에 비해 포탑에 막타를 더 뺐기게됩니다.
견제할때 미니언 두대쳐서 이속 효과를 받으면서 상대 계속 평타로 툭툭치거나
한대쳐서 하시고 로 찜질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 정글러가 대기하지 않을꺼같으면 도 을 맞추기 위해 위치 잡는데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스카이가 과 을 갓 배웠을때 맞아가면서 이기는 영웅은 없으니 그렇게 알아두시고 플레이 하세요.

그리고 스카이는 갱킹에 링고급으로 취약합니다. 지뢰는 우리 부쉬에 상점 왔다갔다 할때마다 하나씩

2~3개 정도 설치해 두시고 상대 부쉬에도 수시로 지뢰와 플레어로 체크해주고 물리면 도망갈 수 없으니,

상대가 올라오는게 보이면 만용 부리지 말고 바로 빼줍시다.
또는 이미 갱킹 당했을 때 각을 봐서 상대방 포탑쪽으로 가주는 척 하다가 을 우리 포탑쪽으로

사용해 주시면 살 수 있는 상황도 있습니다. 이게 안될 상황인 경우는 보통 갱당하면 십중팔구 잡히니 조심하세요.



한타 운영법

스카이는 링고같은 원딜처럼 후진입하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진입입니다.

공략 처음부터 끝까지 강조하게 되는군요. 스카이는 CP복스나 셀레스트처럼

시밤쾅! 하는 영웅이 아닙니다. 후진입해서 CP이라면 정글러나 레이너에게 스킬을 집중하시고

WP이라면 상대방 앞선부터 때려가면서 천공기 스택 조금씩 쌓아가면서 정글러나 레이너에게

조금씩 전진하면서 딜을 넣는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인퓨전은 정직하게 CP가셨으면를 WP가셨으면 를 가시면 됩니다. 참 쉽죠?

가는 타이밍은 한타 지면 오브젝트나 포탑이 나갈것이 분명할 그런 때에 가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평상시에도 싸우기 전에 자주 드시길 바랍니다.

스카이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컨트롤을 잘하더라도 타 영웅에 비해
딜 기대량과 생존력이 좀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스킬들이 맞추기 어려운게 아니라 피하기 쉽다는 느낌이며, 그래픽 불일치 문제도 있습니다.
스탯도 물렁물렁하고 약합니다. 분명 꿀빠는 대세 영웅이 아닐 수 있느나,
그만큼 잘해주면 빛날 수 있는 영웅입니다. 다들 좋은 파일럿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여기까지 저의 부족한 공략이었습니다.  ☆〜(ゝ。∂)
아직 스카이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신데 제 공략이
조금이나마 그런분들에게, 아닌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나 의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간 내서 제 공략을 봐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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