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 VWI 맨 오브 더 매치 !! Stansmith선수의 코쉬카!!
영웅 공략
코쉬카 Koshka
공략 제목 : [BGM] VWI 맨 오브 더 매치 !! Stansmith선수의 코쉬카!!
작성자 정보 : Guardlease (2015-08-01, 조회수: 8588)
11/12

머리말

 

 

BGM - Silver Scrapes(Chronic Crew) Full ver.

 

 

 

 



 

 

 

 

 

 

 

 

 

 

7월 31일 금요일 VWI '맨 오브 더 매치' 선수


 

 

안녕하세요~

베인글로리 월드 인비테이셔널 4회차를 달리고 있는데요~

 

요번에도 'MAN OF THE MATCH'에 선정된 선수의 공략을 적게 됬습니다~

저번 Godfather 선수의 아다지오를 보고 감명 깊어서 자주 레인 아다지오를 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나도 좋더군요 ㅋㅋ

 

개인적으로 코쉬카정글도 자주 플레이하는데 요번에 딱 코쉬카가 맨오브더매치에 선발되서 기쁩니다.

(솔직히 개인적인 견해로는 정글에서는 원탑이라고 생각하기에 곧 선정될걸 알았지만요 ㅎㅎ)

 

 

 

 

 

 

아래 사진은 'Taiga Kishi' 선수입니다~

일본분이신데 키도 훤칠하고 잘생겼더라고요 ㅋㅋ

 

 

 

 

 

 

소개


 

 


코쉬카는 정글링이 가장 빠른편에 속합니다~

특이하게도 코쉬카는 평타를 침으로써 쿨타임 감소를 얻는 능력이 있습니다.

(A스킬()과 B스킬()은 2초, C스킬()은 1초입니다.)

 

게다가 궁극기인  스킬은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한타에서 우리팀 레이너를 무는 암살자를 묶어 지키거나 도망가는 적을 확실하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로 추노에 뛰어나며, 는 코쉬카에게 기동력을 제공하여 끈질길게 상대를 추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로 인한 빠른 정글링.

게다가 코쉬카는 기본 깡뎀도 좋아서 탱탬을 올리고 만 가주어도 딜이 무지 잘나오는 편입니다.

 

 

 

한타 존재감은 어마어마 해지고, 아군을 지킬 수도 있으며, 스킬로 확실한 추노.

로 인한 빠르고 수월한 정글링. 강력한 지속딜!!

 

 

 

어여쁜 그녀이지만, 강력하고 좋은 영웅입니다!!

 

 

 

 

 

 

 

 

 

게임을 이기고 싶다고요?

그러면 이 공략을 따르세요~

 

 

 

 

 

 

 

 

 

 

 

 

 

영웅 상성

 

 

아군과의 상성

 

 

 

 

 : 아다지오의 광역슬로우만으로도 존재감이 큰데, 코쉬카의 평타강화스킬인 와 아다지오의 스킬은

시너지가 너무나도 좋습니다. 게다가 을 맞은 상대에게는 더 큰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만으로 한타존재감이 뛰어나며, 상대방의 ,, 등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만들고 그로인하여

코쉬카의 을 확실하게 명중시킬 수 있도록 도모합니다.

물론, 상대방에게 가 하나뿐이라면, 코쉬카가 먼저 를 사용하여 상대방의 를 빼고 아다지오가

를 한다면 더할나위가 없겠습니다.

 

 : 포트리스는 현재 원탑 로머로 경기가 유리할 땐, 팀을 한없이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로머입니다.

팀원에게 기동력을 제공하고 상대에겐 슬로우와 지속딜로 고통을 줍니다.

게다가 은 상대방 위치를 제공하며, 적지않은 도 줍니다.

게다가 코쉬카와는 로 빠른정글링을 도모하며, 로 어마어마한 이속증가/상대방에게 슬로우,틱딜로

갱킹 확률을 높여줍니다.

 

 : 여기에는 링고만 적었는데 다른 생존기없는 영웅들도 가 있다면, 생존확률이 확실하게 올라갑니다.

를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레이너들은 생존기 부재로 같은 암살자들이 물 경우 살 확률이 적은데,

그걸 지켜줄 수 있는 스킬이 있기에 상성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는 제가 생각하기에 원탑인 정글러인 이유는 바로 아군과 상성이 나쁜게 전혀 없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물론 정글링이 빠른것도 있겠지만 진짜 코쉬카는 어느 조합이든 상관없이 좋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아닐까 싶습니다.

 

 

 

 

 

 

 

 

적군과의 상성


 

 

상대하기 쉬움

 : 타카는 우리 레이너를 암살하고 유유히 빠져나가는 영입니다.

하지만, 아군을 물려고 로 진입을 하면 코쉬카는 를 타카에게 해서 우리팀 아군을 지킬 수 있으며,

몸이 약한 는 금방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 페탈의 은 코쉬카에게 의 스택을 제공해주며, 생존기가 부재인 페탈은 코쉬카에게 한번물리면

죽음 기다릴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페탈은 모든 암살자들에게 약한 면모를 보이는것 같습니다.

 

 : 링고뿐만이 아니라 거의 모든 레이너들은 생존기가 없는데, 코쉬카의  그리고   스킬이라면,

한번 물리면 생존기가 없는 레이너들은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 셀레스트도 마찬가지로 생존기가 없는데 그나마 논타겟인 스턴인데, 코쉬카가 달라붙을 때 이것을 사용한다면, 코쉬카는 를 이용하여 피하던지 로 타겟팅을 피하기 쉽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 요즘 아다지오는 상향을 먹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자주 보입니다.

게다가 모든 암살자들이 꺼려하는 챔프가 아닐까 싶습니다.

로 인한 슬로우로 추격을 하는데 까다롭게 만들며 로 스턴까지 걸린다면 진짜 힘듭니다.

물론 로 막으면 되지만, 가 나오기 전 한타에서는 위험하기에 3:3 구도를 안 만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글레이브는 기본적으로 탱탱하며, 흡혈도 있고 강력한 광역딜을 보유한 챔프입니다.

아주 극초반이 아니면 이 나오기전에는 무조건 글레이브를 포커싱해서 CC기를 퍼부어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 크럴은 제가 제일 싫어하는 영웅입니다.

초반에 약해서 코쉬카에게 쉬울 수도 있는 영웅입니다.

하지만, 초반을 크럴이 무사히 넘겼다면 오히려 코쉬카가 위협이 될 차례입니다.

를 올려 크럴의 공격속도를 감소시켜야하며 CC를 집중적으로 넣어 크럴을 먼저 죽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스킬 빌드

신나는 우다다
숨통 끊기
광란의 캣닢 파티

 

 

스킬 마스터 순서

 

이번 경기에서 Foo JeeEA 선수와 미러전이 었는데,

스킬트리가 조금씩 차이를 보이더군요.

 

 

물론 12렙 기준으로는 같았습니다.

 

 

 

Foo Jee선수

 

 

Stansmith선수

 

 

 

 

스킬트리는 제가보기엔 게임 흐릅에 있다고 봅니다.

초반에 오히려 게임을 밀리고 있어서 로 인한 추노력을 늘리는 것보다 로 한타의 변수/ 짤라먹기등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를 빠르게 2렙을 올려준게 아닌가 싶습니다.

타워를 초반에 2개나 밀리고 너무나도 힘들게 게임을 풀어가다가 실제로 Foo Jee선수를 부쉬에서 노려로 짤라먹는등 플레이를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첫경기에선 유리함에도 불구하고 를 2렙을 빨리 주는것을 보여주는데, 선수들이 스킬트리를 달리하는데에는

확실한 의도는 파악하지 못하겠습니다.

 

 

 

 

 

 

 

 

 

코쉬카 스킬 설명


 

패시브

(끓어오르는 피)

 패시브는 코쉬카가 스킬을 사용하여 이동속도가 0.5 늘어나며, 5초간 지속되고 최대 4중첩이 가능합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코쉬카는 끈질긴 추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A스킬

(신나는 우다다)

 A스킬은 코쉬카가 평타를 칠 때마다 2초씩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모션도 좋고 선딜레이나 후딜레이가 적어 너무나도 좋은 스킬입니다.

추격을 하기에 너무 적합하며, 깡딜도 좋습니다.

온힛판정(스킬을 평타로 취급)이 아니기에 로 인한 평타강화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B스킬

(숨통 끊기)

 이 스킬도 마찬가지로 평타를 칠때마다 2초씩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맞춘 적 수대로 스택이 쌓이는데 12개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이 스택은 평타를 강화시켜 다음 평타가 쌔지는데, 코쉬카가 탱만가도 강력한딜이 뿜어져 나오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스킬로 빠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C스킬

(광란의 캣닢 파티)

 이 스킬은 평타를 칠때마다 1초씩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적지 않은 딜과 2,2초의 긴 시간 상대를 묶습니다. 하지만, 행동불가상태는 코쉬카도 마찬가지기에

어느때에 활용하느냐에 따라 코쉬카의 실력이 분류됩니다.

 무턱대로 이 스킬로 상대방을 이니시에이팅(싸움을 건다)을 걸면, 오히려 코쉬카가 집중공격을 받아

녹고 그 한타로 인해 팀이 무너질 확률이 매우 큽니다.

 

 

 

 

아이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빌드 순서
최종 아이템

 

 

 

 

 

 

 

빌드는 Foo Jee 선수와 조금 차이를 보였습니다.

 

Foo Jee 선수는 빠르게 를 가서 탱탬을 산 대신, Stansmith선수는 탬을 더 빨리 올려 딜을 충당 하더군요.

이 후 탬탬을 올려 게임의 승리를 도모하더라고요.

 

 

최종아이템은 물론 제 견해이며,

딜탬은 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마지막에 넥서스 하나만 덩그러니 남으니까 Stansmith선수가  이렇게 템을 가고 게임이 끝났습니다.

을 여러개 간건 의미가 없어 보여 그냥 빌드에는 적지 않았습니다 ^_^

 

 

 

 

 

추가공략

 

 

 

마치며...


 

 이번에도 VWI (베인글로리 월드 인비테이셔널)의 '맨 오브 더 매치' 공략을 적었습니다~

적지않은 시간을 들여 적네요 ㅎㅎ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가 롤을 하면서 우연히 인벤이라는 사이틀알게되어 2012년에 가입했는데...

한번도 이렇게 활동 한 적이 없습니다.

 

 

내가 쓴 글을 확인 해보니... 베인글로리를 시작한지 1달도 안됬는데....

살면서 인벤에서 제일 많은 활동을 했더군요 ㅋㅋㅋ

저는 관리자도 아니고 그냥 일반 유저입니다~

 

요즘 베인글로리에 푹 빠져 있고요..

 

물론 게임도 재미있지만, 다른 나라 사람들과 재미있게 얘기 하니 좋더라고요..

일본인 친구도 2명이나 생김 ...

 

만나면 Oh My Friend!! Long time no see 하며 반갑게 인사도 주고 받고

얼마나 친절하던지... 하지도 않는 카카오톡을 가입까지해서 친히 말도 걸어주고 ...

 

물론 대화가 안통해서 영어로만 대화합니다 ㅋㅋㅋ

 

 

이렇듯 경찰시험을 준비하는중인데도 불구하고 시간을 쪼개고 쪼개어 공략과 댓글, 글등을 올리니

관심가져주셧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베인글로리 하세요~ ㅎㅎ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