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고란 무엇인가? WP 링고 완벽분석+캐리하는 방법. 베인글로리 공식카페에서 활동중인 J&J길드의 Artair입니다 !
영웅 공략
링고 Ringo
공략 제목 : 링고란 무엇인가? WP 링고 완벽분석+캐리하는 방법. 베인글로리 공식카페에서 활동중인 J&J길드의 Artair입니다 !
작성자 정보 : Artairensis (2015-07-30, 조회수: 12571)
5/7

머리말

안녕하세요, 최근에 생긴 길드 J&J길드의 Artair입니다.
베인 글로리 닉네임도 Artair라고 하고 제가 공략용으로 올린 영상은 전부 제가 플레이한것입니다.
현재 활동은 네이버의 베인글로리 공식카페 에서 영상올리는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링고에 대한 공략글을 올리는 이유는
비록 10레벨 언랭이라고 할지라도
다른 길드와 길드전을 할때도 링고 를 잡았을때는 절때
밀리지많은 않을 실력정도는 갖고있다고 자부하기 때문이죠.
실제로 링고를 했을때는 레인의 기본이라고 여겨지는 캐리력.특히 링고는 캐리력의 제왕 이라고도 할수있습니다. 
네이버 공식카페http://cafe.naver.com/sonatine여기 들어가셔서 제 아이디를 검색하신 후 제 영상을 보신다면 충분히 공략을 써도 될만한 실력은 되니 너무 나무라진 말아주시면 감사합니다.


영웅 상성

아단 : 아단이라면 역시 링고가 캐리하기 정말 좋은 판을 만들어줄수 있는 로머중 하나입니다. 1번스킬에 실드+이동속도 버프를 걸어 줄 뿐만 아니라 궁극기의 스턴을 넣는 벽이 링고의 프리딜 구도를 정말 잘 만들수 있습니다.
생존기가 없는 링고이다 보니깐 적 정글+로머가 링고에게 빠르게 붙는것을 1번스킬+궁극기로 적의 이니시를 한번 받아낼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단의 궁극기 밖에서 충분히 데미지 딜링을 할수 있기 때문에 아단이 정말 상성맞는 최고의 로머라 생각합니다.
아다지오 : 아다지오의 매력은 역시 1번스킬 회복력+2번스킬 슬로우+데미지강화 + 패시브와 연계된 궁극기 스턴의 환상적인 조합입니다. 실제로 아다지오는 링고의 생존력을 올리고 2번스킬로 인해 적 정글 로머가 붙어도 슬로우에 허우적거리는사이 패시브+궁극기로 인한 스턴 시간이 길기때문에 그사이에 우리팀정글+링고가 충분한 데미지딜링으로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갈수 있죠.
코쉬카 : 코쉬카는 현재 정글링 속도 최상, 정글의 제왕으로 군림하고있습니다. 그만큼 정글링속도와 궁극기의 스턴, 패시브로 인한 쿨타임 감소력으로 추노링이 정말 강력한 코쉬카입니다. 정글 코쉬카가 우리팀 정글로 합류된다면 코쉬카는 적 딜러or적 정글러의 피를 순식간에 반 이하로 만들어 내고 링고가 피가 깎인 영웅을 바로 정리해버리는 그림이 완성될수 있습니다. 특히 궁극기 스턴이 적 정글러가 잘컷을때는 적 정글을 한번 제약을 거는 용도로 쓰일수도 있기때문에 정글중에서는 제일 잘 맞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트리스 : 링고와 상성이 안좋은것중 하나입니다. 상성이 아예 좋지 않다거나, 이 조합을 쓰면 정말 힘들다 부류가 아닌 포트리스와 링고가 조합된다면 조금 애매해질수 있습니다. 물론 포트리스 궁극기로 먼저 상대의 위치를 파악 한 후 이니시를 걸수 있다는것은 매력적인것이지만, 포트리스가 정글or 로머로 가게되는데 정글포지션으로 간다면 데미지 딜링 부분이 약하고, 로머 부분으로 가게되면 링고의 생존력을 높일수 있는 로머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링고는 복스처럼 이동기가 뛰어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링고를 지켜주는 로머가 포트리스보단 훨씬 좋은것입니다.
절대 포트리스+링고조합을 쓰지 말라 는것은 아닙니다.
다른 로머를 쓰는것이 훨씬 더 좋기 때문입니다.

글레이브 : 글레이브는 역시 1번스킬로 순식간에 적 속으로 파고들어 적 딜러를 배달해 내는 능력입니다. 그렇지만 글레이브는 역시 우리팀 정글로 쓰기엔 조금 부족합니다. 글레이브 정글이 자칫해서 토스 방향이 엉키기라도 하면 상대 정글 로머가 순식간에 진입해버리기 때문이죠.
글레이브를 쓴다면 완벽하게 적 딜러를 우리쪽으로 토스해서 먼저 끊어먹던지, 아니면 적 정글이 링고에게 파고든을 밀어내는 부류가 필요한데 직접 토크온과 같이 대화하면서 플레이를 하지 않는 솔랭,일반에서는 정말 힘든 경우입니다.
특히 솔랭에서는 서로 사인이 안맞는경우가 많고, 채팅도 없고 핑도 한정적이기 때문에 서로 의사소통이 안되기때문이죠. 물론 글레이브가 링고의 특성을 완벽히 파악해 슈퍼플레이를 해낸다면 링고+글레이브조합도 좋지만 솔랭에서는 확실히 좋은 성과를 보기 힘든 조합이 됩니다.

복스 : 현재 레인 최강이라 불리면 군림하는 복스입니다. 하지만 이런 복스에게도 약점이 있다면 역시 초반 데미지딜링이 너무 부족하다는겁니다. 복스가 레인 최강이라 불리는 이유라면 역시 1번스킬 인 우월한 도주기를 이용한 적 정글 로머의 개입을 무력화시키는것과 1번스킬 추노링, 궁극기에 붙어있는 범위 침묵이 그 요인이라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단계 복스는 약하기 그지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스가 파밍을 잘하면서 초반단계에 성장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링고는 초반부분에 강력한 데미지를 내는것이 가능한 영웅입니다. 초반부분에 복스가 파밍을 계속 하지 못하도록 견제하는것이 중요하고 초반단계 링고가 가장 강력해지는 6레벨+탄성궁 조합으로 솔로킬까지 내기 쉽습니다. 복스가 아무리 도주기가 좋다고 하지만 궁극기 사거리에는 얄짤 없습니다. 초반단계에서 디나이를 시켜주시면 후반에도 충분히 할만해 질겁니다.
캐서린 : 복스와 조합한 복스+캐서린 조합은 연속적인 침묵 조합으로 당하신다면 치를 떨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런 캐서린에게도 약점이 존재합니다. 캐서린이 링고에게 스턴을 넣으려면 순간적으로 이동속도가 빨라지면서 평타로 스턴을 넣는것인데, 그 이동속도는 링고의 2번스킬인 장전가속으로 충분히 스턴을 맞지 않고 거리유지가 가능합니다. 캐서린이 함부로 링고에게 스턴을 넣으려 들어온다면 낭패를 볼수 있다는것이죠. 캐서린의 침묵도 링고는 쥴/셀레스트처럼 스킬 기반이 아닌 평타 기반이기 때문에 침묵이 그렇게 큰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하지만 캐서린이 보이지 않던 풀숲에서 나와서 스턴을 건다면 반응하기 힘들수 있습니다. 적당한 시야장악만 한다면 캐서린이 적 로머로 나와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스카프 : 스카프는 쿨타임을 감소시킨 후 강력한 cp로 순식간에 상대를 녹이고 시작하는게 매력인 영웅입니다. 하지만 이런 스카프에게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스킬샷이 맞추기 어렵고 궁극기에는 '사각'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스카프를 상대하실때 센스가 좋으신분들은 
스카프와 레인에서 1:1 교전시 적당한 거리에서 스카프 궁극기가 준비된다면 뒤로 도망가지 않고 오히려 '스카프의 정면으로 돌진합니다.' 스카프의 궁극기는 스카프의 입에서 나옵니다. 원뿔모양으로 나오고 방향키로 움직일 수 있지만 링고2번스킬로 빠르게 이동해서 스카프의 중심으로 파고든 후 스카프 궁극기의 데미지를 최소화 시킨다면 스카프는 끝없이 무력해집니다. 하지만 이것은 레인에서의 교전단계이고 한타로간다면 시작하자마자 궁극기를 쓰면서 돌진할때가 있습니다. 이 때는 중앙으로 파고든다는것은 적 정글,로머에게 나 죽여주세요 하는것과 같기때문에 파고들면 큰일납니다. 하지만 링고의 2번스킬과 신발이 2티어 신발이라면 스카프가 준비하는 시간동안 충분히 도망가서 시야에서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카프의 데미지로 우리팀 정글 로머가 바로 죽을수도 있다는걸 명심하셔야합니다. 스카프가 적팀에 있다면 우리팀 정글 로머가 적당한 센스가 있어야합니다.
EX) 스카프가 궁극기를 준비할때 스턴으로 스카프 궁극기를 바로 캔슬시킨다.

크럴 : 크럴은 링고에게 악몽같은 존재입니다.
적 팀 정글이 크럴이라면 정말 바로 게임을 탈주하고 싶을정도로 짜증나고 크럴만큼 상대하기 힘든 영웅이 없습니다.
크럴의 코어템 2가지인 만년한철+천공기로 링고의 이동속도를 줄이면서 2번스킬로 한방에 데미지를 넣어버리면서 깎인 체력을 회복해버린다면 답이 없어집니다. 그래서 역시 크럴을 초반단계에 제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크럴이 만년한철과 천공기가 나오기 전에 계속 크럴을 죽여서 크럴의 코어템 2개가 나오는것을 최대한 늦추고 크럴이 가까이 붙지 않도록 최대한 거리유지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크럴의 패시브인 풀숲에서 2초간 가만히 있을경우 이속증가+1번스킬로 순식간에 붙어버린다면 링고는 할수 있는것이 없습니다. 크럴을 항상 조심합시다.


 타카 : 타카는 상대하기 정말 까다롭습니다. 2번스킬로 은신한뒤 갑자기 레인에서 튀어나와 킬을 내버릴수도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상대하기 '까다롭다' 이지 상대하기 아주 어려운 크럴 정도는 아닙니다. 레인전 단계에서는 타카가 은신을 이용한 플레이를 할수 없게 레인 중간부분에 지뢰를 박고, 조명탄을 항상 2개정도 들고다니면서 적 레이너가 중간 데스라인 근처에서 자꾸 어슬렁거리면 적 풀숲에다가 조명탄을 써서 정글개입이 있는지 항상 확인해 줘야합니다. 타카는 궁극기로 순식간에 붙을수 있고 1번스킬로 무적상태+빠른 이동으로 평타 타게팅 잡기가 힘듭니다. 타카상대로 이기려면 아예 타카가 애초에 링고한테 붙지 않고 우리팀 정글이나 로머에게 붙어야 합니다. 궁극기가 짧긴 하지만 궁극기를 링고가 아닌 딴 영웅에게 써버린다면 링고는 그 궁극기 타이밍동안 정말 자유로워집니다. 타카는 데미지 위주로 대부분 아이템을 올리기 때문에 타카가 링고를 순삭시킬 여지도 있지만 역전시켜 생각하면 링고가 역으로 타카를 잡아버릴수도 있다는겁니다.타카가 적 정글이라면 항상 타카의 궁극기의 여부를 조심해야 하는것이 좋습니다.

쏘우 : 쏘우는 레인전 초반단계 최 강캐입니다. 살아있는 포탑이라 불릴만큼 데미지+공격속도가 패시브로 인해 초반단계에 레인에서 쏘우를 1:1로 이길 영웅은 거의 없습니다.셀레스트 정도로 1번스킬로 계속 치고빠지기가 아닌 그냥 맞딜 상태라면 쏘우를 이길 수 없습니다. 링고도 마찬가지로 쏘우를 잡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초반단계에서 딜교환을 절대적으로 집니다. 아무리 평타 캔슬을 이용해 데미지를 순간적으로 넣는다 해도 쏘우에게는 딜교환을 집니다. 쏘우를 이기기 위해선 레인전 단계에서 파밍만을 최대한으로 노리고 아군 정글, 로머개입으로 잡아내던지 해야합니다.
링고가 파밍을 잘해서 후반으로 접어든다면 쏘우정도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초반단계에서 쏘우를 잡아내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에 상대하기 정말 어렵다 할수 있습니다.


여기에 적지 않은 영웅은 링고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손에 따라 달라집니다. 링고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센스와 플레이가 좋다면 링고로 어떤 영웅도 이길수 있고, 반대로 어떤 영웅에게도 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스킬 연계와 기본적으로 타겟팅만 잘 잡으신다면 평타 이상의 링고 플레이를 내실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아킬레스 샷
장전 가속
지옥불 숨결
아킬레스 샷 : 링고의 라인전 견제용이자 상대를 쫒아갈때 슬로우를 줄수 있는 아주 좋은 cc기가 되곤 합니다.
사정거리가 링고 평타보다 길고 대부분 레이너의 사정거리보다 좀 길기 때문에 레인에서 견제용으로 자주 쓰이는 스킬입니다. 확실히 사정거리가 긴 덕분에 장전가속 스킬을 1레벨에 찍더라도 선마스터는 아킬레스 샷을 먼저합니다.

장전가속 : 링고라는 영웅이 이 스킬이 없어지면 그야말로 링고는 고인이 될겁니다. 초반 인베이드 싸움에서 어마어마한 공격속도+이동속도로 인베이드싸움에서 절대 밀리지 않고 심지어 평타 딜레이를 한번 캔슬해내기 때문에
평w평타가 가능하다는 요인은 링고를 살려주는 요인이 됩니다.



지옥불 숨결 : 사정거리가 지극히 깁니다.
싸움이 났을때 제일 먼저 지옥불숨결을 써도 되고 도망가는적을 마무리하기에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이 지옥불숨결을 먼저 쓰려면 그전에 역시 시야장악이 필수요소입니다. 시야만 잘 장악해 둔다면 지옥불숨결의 주변피해 데미지도 좋고 고정피해이기 때문에 상대팀의 피를 빼고 시작하기 정말 좋습니다.


스킬 콤보는 제일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평타+평타++평타입니다.
스킬 콤보의 정석적인것은 밑에 추가 공략부분에 제가 찍은 영상이 되어있습니다. 그 영상을 보시면 대충 이해가 가실겁니다.


아이템

최종 빌드
최종 빌드
최종 빌드
최종 빌드
최종 빌드
링고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아이템은 역시 
이라 할수 있습니다.
탄성궁은 링고의 패시브와 정말 잘 맞는 아이템이고, 바다뱀의 가면은 링고에게 있어 필요한 카이팅(뒤로 빠지면서 평타 캔슬을 이용한 공격방법)과 정말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체력이 어느정도 빠져있어도 바다뱀의 가면으로 인해 체력수급을 하기 수월하고 탄성궁으로 기습공격할때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어버릴수 있습니다. 어떠한 영웅이 상대이더라도 이 두 타격아이템은 꼭 가는게 좋습니다.

빌드 순서에 두개를 올린 이유는 CP냐WP 둘중 잘큰것에 따라서 바꿔서 가시라고 두개를 올려놨습니다. WP가 잘컷다면 체력자체를 많이 올려주는 도가니, CP가 잘컷다면 저항을 올려주는 이지스를 가는것이 정석중의 정석입니다.

이후 초반단계 잘컷을시 아이템인 탄성궁,바다뱀가면,방템1개,신발을 다 맞췄다면 후반 아이템이 고민입니다.

후반 아이템은 유동적 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상대 딜러라인(레인,정글)이 감당할수 없을만큼 성장했다면 당연히 방템을 한개 더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방템을 한개 더 올린다면 도 괜찮습니다. 상대 딜러라인이 WP로 통일되거나 CP로 통일됬을경우에 분수를 가주시고, WP와 CP가 섞여있다면 역시 도가니와 견갑or용린갑을 가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탱템을 2개 올리게 된다면 치명타+치명뎀지+타격력을 올려주는 를 가주시고,
탱템 2개가 필요가 없다면 을 가시면 정말 좋습니다. 만약 공격속도가 더욱 빠른걸 원하시면
 를 가셔도 상관 없지만 필수적인 아이템 대신 가는것이 아닌 5,6번째 아이템때 가주셔야 합니다.
초반 필수적인 요소 아이템은 갖추고 유동적으로 갑시다.

추가공략



영상을 계속 올려보지만 영상이 올라오지 않습니다. 링크로 걸어드릴테니 한번쯤은 보시는게 도움이 될겁니다.

 

 

 

 


이게 제일 기본적이면서 데미지를 순간적으로 많이 넣는게 가능한 콤보입니다. 평타+2번스킬+평타+1번스킬+평타+궁극기 로 마무리 짓는거죠.


 

 

 

 


조명탄 ? 그건 로머나 정글러만 사고 레이너는 포션에 템뽑는게 훨씬 낫지?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몇몇 계십니다. 자고로 레이너라면 자기 목숨정도는 지킬줄 알아야되죠. 그것이 레이너의 기본입니다. 후반 15분이 되면 시야장악이 정말 중요해지는 단계가 됩니다.특히 15분 되서는 크라켄이 등장하기때문에 멋모르고 정글 풀숲에 들어가다가 레이너가 끊기게되면 낭패를 보게되죠. 이렇게 먼저 조명탄을 사서 상대 위치를 파악해낸다면 먼저 기습하고 먼저 때리기 수월해집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바로가기 목차